> 사업소개 > 사업분야
토양오염도검사는 정기검사와 수시검사가 있습니다.
정기검사는 특정토양관리대상시설의 경우 저장시설의 완공검사년도에 따라 정기적으로 실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수시검사는 변경신고(종료, 폐쇄, 명의변경 등)를 하는 경우에 변경일 3개월 전부터 전일까지 실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토양오염관리대상시설의 소유자 또는 관리자가 토양오염이 우려되는 관할구역 내의 지역에 대하여 토양오염의 실태조사를 자발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탱크 및 배관의 정비 또는 오염토양의 정화를 실시하는 것은 대형 누출사고의 예방을 위해 바람직한 조치입니다.
자연환경연구소에서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청에 맞도록 오염실태를 조사하여 정확한 조사결과와 함께 향후 조치방안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토양오염도검사의 결과에서 토양오염도가 우려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관할 시군구청의 시정명령에 따라 의무적으로 누출검사와 함께 토양정밀조사를 실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자연환경연구소에서는 많은 경험을 갖춘 전문기술자들이 고객의 상담요청에 대응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토양정밀조사의 일정 및 범위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토양오염관리대상시설이 설치되어 있거나 설치되어 있었던 부지를 양도ㆍ양수하거나 임대ㆍ임차하는 경우에 양도인ㆍ양수인ㆍ임대인 또는 임차인은 당해 시설이 설치된 부지 및 그 주변지역에 대하여 토양관련전문기관으로부터 토양오염에 관한 평가 (토양환경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토양환경평가의 결과는 그 당시의 토양오염 정도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인정됩니다.
토양환경보전법에 명시된 유류 및 중금속 등 총 17개 항목에 대한 일반 또는 법적 공증자료로서 시료분석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자연환경연구소는 인증된 실험장치와 우수한 분석인력을 갖추고 토양오염공정시험방법에 따라 신뢰성 있는 시험성적서를 제공합니다.
정부, 정부투자기관 및 지방자치단에체서 발주하는 환경분야의 학술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토양오염과 관련된 연구과제와 폐기물 매립지와 관련된 연구과제의 수행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